푸른군대
1. 쎌기도의 기원
1917년 파티마에서 발현하신 성모님께서는 죄인들의 회개와 세계 평화를 위해 세 가지 조건을 주셨다. 그것은 매일 묵주기도를 하고 자신이 받은 모든 고통을 희생으로 바치며, 자기 자신과 자신의 모든 것들을 티없으신 마리아 성심께 봉헌하라는 것이었다. 성모님께서는 이 일을 파티마의 순박한 세 어린이들에게 먼저 가르치셨고, 그 세 어린 목동들이 성모님과 함께 한 기도가 바로 파티마의 세계 사도직(푸른군대) 쎌기도의 시작이 되었고, 성모님으로부터 배우고 영감받은 그 어린이들의 방법을 따른 것이다.
2. 쎌기도의 목적
성모님께서는 하느님의 평화의 계획을 전달하는 전달자로서 어린이들을 선택하셨다. 오늘날에는 성모님의 뜻을 받아들이는 쎌기도 회원들을 통해 이 평화의 계획을 이루고자 하신다. 그러므로 쎌기도는 성모님께서 파티마에서 제시하신 요청들에 응답하여 자신과 이웃의 성화, 세상의 구원을 위하여 기도하고, 파티마의 메시지를 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.
3. 쎌기도의 영신적 유익 – 쎌기도는 우리들의 신앙 생활에 많은 유익을 준다.
-
첫째, 쎌기도는 성모님과 함께 하는 기도이다.
파티마의 어린이들은 그들이 할 수 있는 한 자주 모여 묵주기도와 천사들이 가르쳐 준 기도를 하였다. 성모님은 쎌기도를 통해 당신 자녀들과 함께 기도하시고자 우리를 초대 하시며 친히 그리스도 생애의 깊은 신비를 밝혀 주신다. 이 기도를 통해 하느님을 거스 르는 많은 죄인들이 회개하고 세계 평화가 이루어질 것이다.
-
둘째, 형제애를 실천하도록 도와준다.
파티마의 세 어린이들은 성모님의 요청에 따라 하느님이 보내신 고통과 괴로움을 죄인들의 회개를 위해 잘 참아 바치도록 서로 도와주고, 서로 좋은 모범이 되었다. 그러므로 쎌기도를 통해 지속적인 기도와 희생, 봉헌의 삶을 잘 살도록 서로 도와주는 참형제애를 실천하게 되는 것이다.
-
셋째, 생활화된 봉헌의 삶을 살게 해 준다.
성모님께서는 우리 마음에 하느님의 영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기 위해 당신의 티없으신 성심을 우리에게 주고자 하셨다. 티없는 성모님의 성심을 통해 인간적 욕망이 가득한 우리의 지향은 순수해지고, 우리의 봉헌은 하느님 앞에 더 완전하게 되며 인류구원에 도움이 된다. 그러므로 쎌기도는 우리로 하여금 티없으신 마리아 성심께 매일 봉헌하게 하고 성모님의 눈으로 보고, 느끼고, 사랑하고, 기도하고 활동하게 하며 점차 성모님을 닮아가게 한다.
▷ 모임시간
매월 두번째, 네번째 수요일 아침 9시 미사 후
▷ 단체장
윤명숙 요안나